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시한부 황제의 주치의입니다 txt 로맨스 판타지 소설 리뷰

시한부 황제의 주치의입니다  
연재주기 완결
작가 센리
평점 9.9
독자수 34만 명
첫 연재일 2021년 7월 2일
완결일 2021년 8월 17일
총 회차 147화
장르 로맨스 판타지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독점연재

 

 

시한부 황제의 주치의입니다는 센리 작가님의 로맨스 판타지 소설입니다. 누적 독자수는 34만명입니다. 총 147화로 구성되어 있는 소설입니다. 독자반응 키워드로는 '가볍지않은', '얼빠인', '눈치드럽게없는', '무거운', '일관성있는', '신성한', '감정선이 섬세한' 등의 키워드가 있었습니다. 센리 작가님의 소설로는 <잠깐만요, 엔딩 좀 바꿀게요>, <병약한 남주를 꼬셔버렸다>, <남이 된 남동생이 남편이 되려 한다>, <피폐물 속 흑막을 찾아갔다> 등이 있습니다.

 

후기1 :
추천합니다! 90화부터 본격적인 로맨스 시작이고, 여주 성격이 당당하고 자기 일 잘하는 여주여서 고구마는 크게 없습니다! 신분 때문에 남주랑 연애하는 거 고민하느라 회차 끌지도 않고, 남주도 완전 아기고양이 스타일이에용 까칠한데 완전 귀여워!! 양산형 사이다 소설 아닌, 스토리 깔끔한 사이다 소설 보고 싶으신 분들은 추천합니다!

후기2 :
조아라에서 보다 왔습니다. 설정이 섬세하고 개연성이 탄탄한 소설은 아닙니다만 그렇다고 그런 부분이 너무 거슬린다던가 그정도는 아니고 가볍게 볼 만할 수준이에요. 남주, 여주, 조연들 티키타카도 제 기준 너무 좋아서 전 만족스럽게 봤습니다. 물론 이런 것들 때문에 오히려 취향에 안맞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그러니 초반은 기무로 어느정도 먼저 보시길 추천합니다!

후기3 :
전날 저녁 10시부터 읽어서 새벽3시인 지금까지 후루룩 다 읽었네요.
추천코드 #댕댕남주 #능력여주 #서브주인공놉 #진도스피드 #직진남 #일직선감정선
요즘 사는 것도 팍팍한데 꼬고 가슴아프고 이런게 제 취향이 아니고 가볍고 휙 넘길 수 있는게 취향이라 그런지 몰라도 감정확인 60화, 진도 90화 이렇게 훅훅 빼니깐 너무 좋았어요. 세상 롤러코스터 진도가 아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단점이 아니었는데. 동양식 사고의 궁중물을 보셨으면 여기서 느껴지는 왕권의 가벼움이나 이런것들이 먼가 거부감이 느껴질 수 있어요.

후기4 :
선발대 댓글들의 평이 좋아서 일단 마음편하게 시작했었습니다.
초반부는 꽤나 신선하게 접근해서 재미난 것 같았고. 여주 캐릭터가 시원시원한 느낌이라 유쾌하게 느껴져서 봤네요.
그런데 솔직히 어느 순간이 되니 ... 그냥 주치의 나오는 로판들과 유사한 느낌이 들어서 루즈하게 느껴졌네요. 아무래도 설정상 기시감이 들 수 밖에 없는데. 이건 독자 본인이 주치의가 여주인 다른 로판들을 읽었었다면, 재미가 좀 덜 할 것 같네요 ^^
딱히 설정오류나 필력의 이상함을 느낀건 아닌데, 다소 뻔한 진행에 흥미가 반감되어서 여기까지만 읽고 하차하네요.

후기5 :
선발대.
이 소설의 최대매력은 여주성격임 시원시원함.
크게 걸리는 하나빼곤 없음. 무난하고 괜찮은 기승전결이었다고 생각함. 남주도 매력적이고 주위인물도 안겹치게 개성적임. 시간남고 돈남는 사람한테 거리낌없이 추천할만함.
최대단점은 황궁감옥 ㅋㅋ 맨날 판타지보면 황궁감옥이 세상에서 제일 허술함. 이게 끝자락가서 한번 나오는데 이런부분 포함헤서 기승전결중 결 부분이 이전화들에 비해 별로임. 고작해야 10~20화정도겠지만 아쉬운건 어쩔수없지
누가 볼만한소설없나 선발대 찾으면서 이 댓글을 읽고있다면 시작해보길 권함. 초반에 받았던 작품에 대한 감상을 쭉 이어가기에 뒤에가서 배신때리진 않을거임.

후기6 :
가볍게 보기 딱 좋고 스토리 전개도 깔끔합니다. 특히 남주가 여주를 좋아하게 되는 그 감정변화가 정말 물 흐르듯 자연스러워 놀랐네요.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선발대에서 여주가 황제를 스스럼없이 대한다는 말에 걱정했지만, 여주가 왜 그렇게 행동하게 됐는지 서술되어서 납득했습니다. 아직까지 캐붕도 없고 인물들 모두 매력적입니다.

 

가볍게 읽기 좋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완결까지 난 소설이기 때문에 한번에 정주행 하기에도 좋아서 로판을 찾으신다면 읽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감정선이 섬세해서 좋았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시한부 황제의 주치의입니다 txt는 카카오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6화까지는 무료 대여권이 제공됩니다. 기다무도 적용되어 있어서 1일마다 1화씩을 무료로 읽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독점연재 소설이므로 카카페에서만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